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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대하효능,대하소금구이,대하머리버터구이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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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건강한 행복을 찾자 2020. 11. 21.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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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 대하 효능, 대하소금구이, 대하 머리 버터구이 하는 법

 

 

대하

대하는 십각목 갑각류에 속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남해와 서해에 많이 서식하는 해산물입니다.

제철 시기가 9월에서 12월까지이기 때문에 가을과 겨울철에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대하는

찜이나 튀김, 전, 젓갈, 등의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폭넓게 이용됩니다.

 

특히 제철 시기에 잡히는 대형 새우인 대하는 소금에 구워 먹는 대하소금구이는 새우 요리의 별미로

손꼽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새우에는 키토산을 비롯하여 타우린,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체내에 유익한 건강 효능들도 다양하게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하 효능

 

 

1. 혈관질환 예방

대하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토산 및 타우린 성분이 혈관 속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의 생성을 억제시켜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혈관건강이 좋아 짐에 따라 고혈압을 비롯한 동맥경화 등과 같은 여러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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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장발육

풍부하게 함유된 키토산을 비롯하여 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발달과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키토산 성분은 새우의 꼬리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기력 회복

대하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탁월한 피로 해소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 만큼 우리 몸의 기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증긴 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4. 노화방지

대하의 붉은색을 내는 성분인 아스타잔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시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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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면역력 강화

대하에 균형 있게 함유된 여러 미네랄 성분들과 함께 키토산 및 타우린 등의 여러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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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시력보호

아스타잔틴을 포함한 각종 항산화물질들이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특히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TV, 모니터를 봄으로써 발생하기 쉬운 눈의 건조를 막고 피로를 풀어 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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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골다공증 예방

대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8. 뇌 건강

타우린을 비롯하여 아스타잔틴, 키토산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를 촉진하고, 인지능력 및 기억력 등의 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하여 뇌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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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 소금구이, 대하 머리 버터구이 하는 법

머리 부분에 뾰족한 부분을 잘라줍니다.

3번째 마디에 이쑤시개로 찔러 넣어 내장을 제거해 줍니다.

소주를 넣는 이유는? 비린내를 제거해 주기 위해 넣습니다.

 

 

다음은 대하 머리 버터구이를 해 보겠습니다.

 

 

 

 

대하 소금구이와 대하 머리 버터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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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하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건강이 최고! 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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