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철 굴, 굴 효능, 굴 요리(굴 무침)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1. 2. 03:1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제철 굴, 굴 효능, 굴 요리(굴 무침)

굴을 먹으면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굴은 9월~12월이 제철이며, 우리 몸속 에너지 역할을 하는 글리코겐 함량이 여름보다 겨울이 10배 이상 많아지기 때문에 제철에 먹는 굴의 맛과 영양이 모두 뛰어납니다. 

 

특히 바다의 우유라 불릴 만큼 굴에는 칼슘, 아연, 구리, 마그네슘,  철분 등의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배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피부가 하얗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굴 효능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뼈 건강

"바다의  우유"라 불릴 만큼 굴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뼈 건강 증진의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굴에는 칼슘뿐만 아니라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어린이들이 성장 발육을 돕고 나이가 많은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빈혈 예방

 굴에 함유된  철분, 엽산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에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에  함유된 구리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혈관 건강 

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압을 내리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굴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타우린, 타우린효능, 타우린 권장량

타우린 타우린, 혹은 2-아미노에테인술폰산2-아미노에테인술폰산(2-aminoethanesulfonic acid)은 인간을 비롯한 포유동물의 세포와 조직에 존재하는 유황을 함유하는 아민으로서 1827년 오스트리아 화

lifebody.tistory.com

 

4. 피부미용

 "배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피부가 하얗다" 말이 있을 정도로 굴은 피부미용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굴에 함유된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와 잡티를 제거해주고 피부 미백 등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면역력 강화 

굴에 함유된 셀레늄과 아연 성분은 만성질환으로부터 면역체계를 보호하는 사이토카인을 활성화해주며, 백혈구가 부족해서 약해질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의 타우린 성분은 간 해독 작용으로 피로 회복 효과가 뛰어나 환절기 체력 보충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6. 뇌 건강 

굴에 함유된 아연 성분이 우리 몸의 아연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뇌의 기능 저하를 막아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에 함유된 DHA는 뇌 기능을 활성화하여 인지능력, 기억력 등의 뇌 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며, 비타민B, 아미노산 성분은 뇌 건강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효과, 비티민B가 많은 음식

비타민B효과, 비티민B가 많은 음식 비타민B 비타민B는 수용성 비타민의 복합체로 비타민B군 혹은 비타민B 복합체라 부른다. 여기서 수용성 이란 말은 매일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

lifebody.tistory.com

 

 

7. 당뇨 예방 

굴에 함유된 아연 성분은 우리 몸속의 인슐린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 역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항암효과 

굴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 학자들의 연구에 말에 의하면 현대병의 90% 이상이 활성산소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대표적인 것이 당뇨 인데, 활성산소는 당뇨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2형 당

lifebody.tistory.com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 항산화 뜻 - 항산화의 뜻은 말 그대로 산화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세포노화에 관한 설명을 할때 주로 듣게 되는 개념입니다. 세포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를 의미하기 때

lifebody.tistory.com

 

9. 간 건강 

굴에 함유된 타우린은 간 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성분으로 간 건강 증진은 물론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에 함유된 글리코겐은 당질의 일종으로 간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이며 피로회복 및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10. 정력 강화 

굴에 함유된 아연 성분은 남성의 전립선이나 정액, 정자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하여 정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굴의 글리코겐 성분은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에너지원으로서 스태미나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굴 요리 (굴 무침)

굴 무침 레시피는 사진으로 보실게요^^*

 제철 굴, 굴 효능, 굴 요리(굴 무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굴이 제철인 만큼 잘 챙겨 드시고 건강도 같이 잡으세요^^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