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철음식 홍합, 홍합의 효능, 홍합의 비밀?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0. 23. 14:06

본문

728x90
반응형

제철음식 홍합, 홍합의 효능, 홍합의 비밀?

제철음식 홍합

 

 

홍합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홍합은 (紅蛤, 영어: Korean mussel, hard-shelled mussel)또는 담치 굴목 홍합아목(담치아목) 홍합과의 조개이다. 한국에서 주로 잡히는 홍합은 학명 Mytilus coruscus이나, 영어의 mussel은 이보다는 넓은 홍합과의 여러 조개들을 이른다.

 

길이

홍합의 길이는 손바닥 1/3만 한 크기로 길쭉한 모양이다.

깊이는 수심 20M 정도 물속 바위에 붙어서 산다.

 

홍합의 제철은 지금이다. 지금이 가장 맛있는 시기이다.
(10월~12월)

 

홍합의 효능

 

홍합을 먹으면 우리 몸 건강에 좋은 8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피부건강

홍합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에 피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홍합의 비타민E는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더해 주는 역할을 하며 셀레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은 피부 건조를 막아주고 세포 재생을 도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 효과 비타민은 우리 몸 전체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데 쓰인다. 또 손상된 조직을 고치는데 쓰입니다. - 철분 흡수를 돕는다. - 상처를 치료하고

lifebody.tistory.com

 

 

두 번째

혈관 건강

홍합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우리 몸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줌으로써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숙취 해소

홍합에 함유된 베타인과 타우린 성분은 피로해진 간 기능을 회복하고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은 숙취의 주원인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분해를 도와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타우린, 타우린효능, 타우린 권장량

타우린 타우린, 혹은 2-아미노에테인술폰산2-아미노에테인술폰산(2-aminoethanesulfonic acid)은 인간을 비롯한 포유동물의 세포와 조직에 존재하는 유황을 함유하는 아민으로서 1827년 오스트리아 화

lifebody.tistory.com

 

 

네 번째

뼈 건강

홍합에는 키 성장에 필수적인 4대 영양소인 칼슘, 아연, 철분, 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어 어린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홍합의 비타민D 성분은 칼슘과인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므로 골밀도 약화로 발생하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 비타민D효능, 비타민D 결핍증상,비타민D가 많은음식

비타민D, 비타민D 효능, 비타민D 결핍 증상, 비타민D가 많은 음식 정말 요즘은 포스팅 쓰기 힘들어지네요^^1일 1포스팅이 아니라 2~3 이상 포스팅하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비타민 충전하고 힘내

lifebody.tistory.com

 

 

다섯 번째

빈혈 예방

홍합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적혈구의 생성을 돕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피로 회복

홍합에는 피로회복제의 원료이기도 한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부족한 에너지를 만들어 피로회복과 기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임산부 건강

홍합에는 임산부 건강에 뛰어난 무기질 성분인 엽산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태아의 뇌 발달을 듣고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덟 번째

근력 강화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바다의 달걀로 불리고 있는 홍합은 달걀과 비슷한 수준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합의 단백질은 근력 향상으로 인한 근육 발달과 체중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홍합의 비밀

홍합의 비밀을 바로 단단한 접착력입니다.

 

홍합이 족사라는 접착단백질을 분비해 거친 파도와 태풍에도

끄떡없이 바위 표면에 붙어 자라는 것입니다.

 

제철음식 홍합, 홍합의 효능, 홍합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