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 제철음식 7가지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1. 1. 10. 01: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1월 제철음식 7가지

 

1월도 순식간에 잘 지나가고 있습니다.. 1월 제철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코로나 영향으로 많이 힘들지만 1월 제철음식을 먹고 건강을 찾아야 할거 같아요.

그래서 1월 제철음식에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 볼까 합니다^^

보시고 제철음식 잘 챙겨 들시고 면역력 + 건강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1월 제철음식

 

1. 우엉

 - 우엉은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이다. 현재 세계 각지에 분포되어 재배된다.

우엉을 말려 차로 마시면 우엉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혈액 순환을 돕고, 사포닌이 들어있어 상처 치료를 돕고 뇌질환, 염증, 심장병에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 학자들의 연구에 말에 의하면 현대병의 90% 이상이 활성산소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대표적인 것이 당뇨 인데, 활성산소는 당뇨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2형 당

lifebody.tistory.com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tistory.com)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 항산화 뜻 - 항산화의 뜻은 말 그대로 산화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세포노화에 관한 설명을 할때 주로 듣게 되는 개념입니다. 세포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를 의미하기 때

lifebody.tistory.com

2. 딸기

- 딸기는 장미과 딸기 속에 속하는 과일이다. 산딸기, 뱀딸기, 야생딸기 그리고 재배 딸기로 구분된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향상하고,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암을 예방하고, 주름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염증을 감소, 혈압조절, 섬유질 섭취에 효과적, 다이어트에 효과, 임산부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tistory.com)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 효과 비타민은 우리 몸 전체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데 쓰인다. 또 손상된 조직을 고치는데 쓰입니다. - 철분 흡수를 돕는다. - 상처를 치료하고

lifebody.tistory.com

 

3. 과메기

- 과메기는 주로 청어나 꽁치를 반 건조한 발효 식품이다.

과메기는 혈관건강, 두뇌건강, 골다공증 예방, 노화 예방, 눈 건강, 숙취해소, 피로 해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 과메기 철, 과메기 효능 (tistory.com)

 

포항 구룡포 과메기, 과메기 철, 과메기 효능

포항 구룡포 과메기, 과메기 철, 과메기 효능 포항 구룡포 과메기 과메기는 주로 청어나 꽁치를 반건조한 발효 식품이다. 동해안에서는 겨울철에 많은 양의 청어나 꽁치가 포획되었고 이를 보

lifebody.tistory.com

 

4. 더덕

-더덕은 초롱꽃과 에 소속한 다년생 덩굴 식물

더덕은 산에서 자생하며, 뿌리가 도라지나 인삼의 뿌리와 비슷하다.

더덕은 기관지 건강, 체중관리, 면역력 향상, 당뇨 예방, 항암효과, 간 건강, 혈관건강, 염증치료에 좋은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5. 한라봉

- 일본 농림수산성 과수시험장에서 청견과 병감을 교배하여 육성한 품종이다. 제주도와 일본 등지에서 주로 재배된다.

한라봉이라는 이름은 열매꼭지의 튀어나온 부분이 산 봉우리를 연상시킨다고 하여 한라봉으로 붙여졌다.

한라봉은 항산화 효과, 항암효과,  피로 해소 및 감기 예방, 피부건강, 성인병 예방, 눈 건강, 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꼬막

- 돌조개 목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으로 안다미조개라고도 한다. 인도양과 태평양에 걸쳐 서식하며 주로 우리나라와 일본의 갯벌에서 볼 수 있다.

꼬막은 혈관건강, 노화 예방, 성장발육, 치매에 좋다, 빈혈 예방, 숙취해소, 다이어트, 피로 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아귀

- 아귀과에 속하는 육식어류이다. 몸의 길이는 60cm 정도이며 등은 회갈색, 배는 희색이다. 머리 폭은 넓고 몸은 타원형이다. 입이 크고 입 안에 날카로운 이빨이 있다.

아귀는 다이어트, 성장발육, 면역력 강화,  눈 건강, 기력 보충, 혈액순환,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못생김의 대명사"아귀효능은?, 아귀찜 만드는법 (tistory.com)

 

"못생김의 대명사"아귀효능은?, 아귀찜 만드는법

"못생김의 대명사"아귀효능은?, 아귀찜 만드는법 "못생김의 대명사" 아귀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귀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을 예방해 주는데 큰 효과가

lifebody.tistory.com

1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1월 제철음식이 많이 있는데요 !!

 

면역력강화와 기력보충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으니 드시고 건강을 잘 챙기세요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