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위효능은? " 변비개선 효과에 탁월"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1. 1. 5. 17:2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키위 효능은? " 변비 개선 효과에 탁월"

오늘은 키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위는 또 다른 이름은 천연 영양제입니다. 키위를 매일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의 역사를 잠깐 알아보면

키위 하면 보통 뉴질랜드가 생각나지만 키위의 원래 고향은 중국입니다. 

1600년대부터 "귀도" 또는 "양도" 라 불리며 본격적인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왕실에서는 "별미"라 불리며 귀한 대접을 받았다고 합니다.

20세기에 뉴질랜드로 전해지면서 키위가 현재 우리 식탁에 오르고 있습니다.

키위새

키위라는 이름이 만들어지기까지 큰 역할을 한 것은  뉴질랜드를 상징하는 새  "키위"라는 "새"입니다

키위라는 새가 현재의 키위와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그 후 1962년에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면서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과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키위를 참다래 또는 양다래 하고 불리기도 합니다. 뉴질랜드에서는 키위 단 한 개만 먹어도 모든 영양분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키위의 효능이 상상 이상으로 대단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럼 키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키위를 매일 2개씩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50%나 변비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키위에 어떤 놀라운 성분이 있기에 이런 효능을 발휘하는지 알아보면 그것은 바로 액티니딘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액티니딘은 단백질 분해 효소로 단백질 분해와 흡수를 도와 소화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키위 효능 

1.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준다.

뉴질랜드 리처드 기어리 교수는 만성 변비를 개선하고자 환자 59명을 대상으로 "키위"를 매일 2개씩 섭취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는지 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무려 80%가 뚜렷한 변비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키위에는 변비 치료제로 사용되는 "실리 움"과 비슷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내 숙변과 독소 배출은 물론 키위가 변비치료제 보다 더 권장할만합니다.

 

2.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춰준다.

2016년 뉴질랜드 존 먼로 박사 연구팀은 키위를 섭취했을 때 혈당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실험을 했습니다. 혈당을 올리는 탄수화물이 키위에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흥미롭게도 혈당이 거의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키위에 풍부한 식이 섬류가 위와 장의 수분을 흡수해 탄수화물은 감싸면서 포도당의 체내 흡수 속도를 늦춰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키위 속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사과의 3배로 작지만 정말 많은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키위를 먹는 시점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식사 30분 전에 키위를 섭취하는 것이 혈당 관리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강력한 면역력을 갖게 해 준다.

키위는 천연 영양제로 불리는 있는데 그 이유는 정말 많은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키위는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 2개만 먹어도 하루 권장 섭취량 이상을 섭취하게 됩니다.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 효과 비타민은 우리 몸 전체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데 쓰인다. 또 손상된 조직을 고치는데 쓰입니다. - 철분 흡수를 돕는다. - 상처를 치료하고

lifebody.tistory.com

 

 

4. 고혈압과 뇌졸중을 예방해준다.

2011년 미국 심장학회 학술대회에서 고혈압과 뇌졸중 예방을 위해 혈압이 약간 높은 55세 이상의 남녀 118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하였습니다. 8주간 키위를 매일 3개씩 먹은 이들과 반대로 사과를 매일 1개씩 먹은 이들을 비교한 결과 무려 30%나 고혈압 개선 효과 볼 수 있었습니다. 키위에 들어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이 안 좋은 유해산소를 제거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루테인 성분은 눈 건강에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성분입니다.

 

 

5. 불면증을 예방해 준다.

현재 키위는 전문가들로부터 천연 수면제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만 의대 영양 건강 대학원 연구팀에 따르면 수면장애를 예방하고자  수면장애가 있는  20대에서 55세 성인 29명에게 잠들기 1시간 전에 키위를 2개씩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4주 후 측정 결과는 전체 수면시간이 25% 더 증가하였고 잠들기 직전까지의 입면 시간이 30% 이상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키위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 그리고 이노시틀이 신경은 안성시 켜 준 덕분이라고 합니다. 수면 장애로 힘들어하시는 분들 "키위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키위엔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실제로 뉴질랜드에서는 임산부에게 기형  예방을 위해 엽산제보다 천연 키위를 섭취하는 것을 더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키위의 부작용

 

1. 신장 건강에 문제가 있다면 먹는 걸 자제한다.

키위에는 칼륨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혈액투석을 하시는 분들에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키위에는 수산도 많이 들어 있는데 통풍이나 류마티스성 관절염이 있는 분들이라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과다 섭취하지 않는다. 

키위는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가려움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키위 껍질을 만지지 말아야 하는데 심한 경우 알레르기로 쇼크가 올 수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키위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