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송이 버섯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 노화방지효과 탁월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2. 31. 02:41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새송이 버섯 효능은? "비타민C가 풍부" 노화방지 효과 탁월

 

새송이 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송이 버섯은 자연산 송이의 대용품으로 재배되어 나온 버섯입니다. 송이버섯만큼 진한 향과 맛을 나타내지는 못하지만 그 식감만은 비슷합니다. 그중에서도 쫄깃하고 비타민C가 풍부한 웰빙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tistory.com)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 효과 비타민은 우리 몸 전체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데 쓰인다. 또 손상된 조직을 고치는데 쓰입니다. - 철분 흡수를 돕는다. - 상처를 치료하고

lifebody.tistory.com

 

1. 변비 예방

새송이 버섯의 영양성분은 주로 비타민D, 티코틴산, 칼륨, 식이섬유입니다.

새송이 버섯의 효능으로 식이섬유를 들 수 있는데 새송이 버섯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불용성 식이섬유라고 물에 녹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장까지 도착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불용성 식이섬유는 위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음식의 과다 섭취를 억제하는 작용도 합니다. 그 외에도 식이섬유는 발암물질 등 유해물질의 배출을 촉진하는 기능도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풍부한 수분 및 섬유질이 많은 새송이 버섯은 포만감이 쉽게 오고 식욕을 낮춰 체중감량과 칼로리 100g 당 24 칼로리로 열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새송이 버섯을 넣어 준다면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배고픔을 참고 다이어트 성공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당뇨 개선

새송이 버섯의 효능 중 베타글루칸 및 식이섬유로 인한 인슐린 저항성을 키워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의 흡수 속도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4. 뼈 건강 개선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새송이 버섯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뼈가 약한 노인분들에게는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성장 발육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성이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새송이 버섯을 꾸준히 섭취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콜레스테롤 억제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것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기를 드실 때 양파와 버섯을 함께 드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이란? 지방 성분의 일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맥 경화증의 원인중 하나로 나쁜 의미로 많이 사용되지만 우리 몸이 유

lifebody.tistory.com

 

6. 신경안정과 노화방지

새송이 버섯은 다른 버섯에는 거의 없는 귀한 영양소인 비타민 B6를 다량 함유하며, 그 밖에도 비타민B2, 비타민C가 풍부해 이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위에 비타민 영양소들은 신경안정에도 도움을 주며 새송이 버섯은 호르몬 분비를 원활리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항산화 효과가 높아 피부 개선 및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C 함량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active oxygen) 활성산소 학자들의 연구에 말에 의하면 현대병의 90% 이상이 활성산소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대표적인 것이 당뇨 인데, 활성산소는 당뇨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2형 당

lifebody.tistory.com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 항산화 뜻 - 항산화의 뜻은 말 그대로 산화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세포노화에 관한 설명을 할때 주로 듣게 되는 개념입니다. 세포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를 의미하기 때

lifebody.tistory.com

 

 

 

새송이 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새송이 버섯 드시고

 

피부 개선과 노화방지도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건간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