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효능은?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0에 가까운 음식"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2. 30. 01:11

본문

728x90
반응형

비트 효능은?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0에 가까운 음식"

 

비트는 토마토, 감자 등과 더불어 '슈퍼푸드'로 불리는 명아주과의 식물로 뿌리 부분이 적색을 띠고 있어서 흔히 빨간 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윗부분은 샐러드로 이용되고 자라면 뿌리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하여 먹습니다.

비트 주스가 대표적으로 현재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븐이나 그릴에 구워 먹을 수도 있습니다.

비트는 샐러드로 해서 영양소 파괴없이 먹을 수도 있습니다.

비트는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을 포함한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으며 인도에서 비트는 오랜 시간 동안 빈혈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비트가 빨간 이유는?

색소인 베탈라인(betalain)때문입니다. 비트는 빨간색만 있는 것이 아니고 흰색이나 금색도 있습니다.

비트의 즙은 수용성 결정체로 농축되어 다른 음료와 혼합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트 주스는 하루에 200ML만 마셔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나트륨과 지방이 적고 철, 망간, 구리,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뿌리뿐만 아니라 잎사귀도 섬유질과 단백질, 비타민K,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비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의 효능

1. 혈당을 조절한다.

 

비트에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 '알파리포산(alpha-lipoic acid)'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증가시켜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이미 당뇨가 발생한 경우에도 산화스트레스 때문에 신체에 나쁜 변화가 생기는 것을 저지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말초신경병증이나 자율신경장애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 항산화 뜻 - 항산화의 뜻은 말 그대로 산화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세포노화에 관한 설명을 할때 주로 듣게 되는 개념입니다. 세포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를 의미하기 때

lifebody.tistory.com

 

2. 혈압을 낮춘다.

 

런던 퀸 메리 대학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비트 주스를 4주 이상 마시면 혈압을 낮춰주는 것을 밝혔습니다.

또 질산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서 산화질소로 바뀌는 과정에서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런던 뉴캐슬 대학의 또 다른 연구에서는 무기 질산염과 비트 주스 보충제가 역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50ML의 비트 주스는 혈압 약보다 더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약을 복용 중인 분은 의사의 동의 없이 비트 주스를 복용하지 마세요!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릅니다.

 

3. 심장에 좋다.

 

비트 성분인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비트 주스를 정기적으로 일주일만 복용하면 심부전의 위험이 있는  나이 든 사람들의 지구력과 혈압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다른 미국 연구에서는 비트 주스는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캔자스 주립대학교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는 골격근에 산소 공급을 개선합니다. 골격근이 충분한 산소를 얻지 못해 손상되는 경우 팔이나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키는데 결국 신체활동을 감소시키고 궁극적으로 심장병을 유발합니다.

 

4. 암 예방

 

비트는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할 수 있는 잠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에 베타닌(betanin) 성분 때문입니다.

베타닌은 암세포 증식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싱턴 하워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 섭취는 폐암과 피부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당근 추출물과 같이 복용하였을 때 비트 주스는 백혈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많은 연구들이 비트의 항암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5. 간에 좋다.

 

비트의  칼슘, 베티민, 비타민B, 철분, 산화방지제의 성분은 간을 좋게 합니다. 담즙을 간과 소장을 통해 쉽게 흐를 수 있게 합니다. 비트의 베텔라인 성분은 간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트의 섬유질은 간에서 제거된 독소를 없애고 체내에 다시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간에는 아연과 구리가 들어 있는데, 둘 다 간세포를 산화성 스트레스에서 간을 보호합니다.

 

 

 

비타민B효과, 비티민B가 많은 음식

비타민B효과, 비티민B가 많은 음식 비타민B 비타민B는 수용성 비타민의 복합체로 비타민B군 혹은 비타민B 복합체라 부른다. 여기서 수용성 이란 말은 매일 소변으로 배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

lifebody.tistory.com

 

6. 염증과 싸운다.

 

엽산, 섬유질, 베탈린 성분은 비트를 지구 상에서 가장 좋은 항염증 식품 중 하나로 만듭니다. 비트를 주스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 염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이집트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트 추출물이 신장의 염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뇌 건강을 증진시킨다.

 

비트는 치매 초기에 주로 영향을 받는 뇌신경의 체운동피질의 산소화를 개선시킴으로서 뇌 신경의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나이가 많은 노년층에게 비트 주스를 섭취하게 하였을때 그들 일부의 뇌 연결성은 중년층 수준으로 향상되기도 했습니다. 비트쥬스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비트쥬스를 섭취한 사람들이 더 건강한 두뇌를 가지고 있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8.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동물 연구에서 비트 추출물을 먹인 쥐는 총 콜레스테롤 수치의 감소와 좋은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보았습니다.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비트의 수용성 섬유가 유익한 성질을 가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0에 가까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트의 이런 점 때문에 '슈퍼푸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이란? 지방 성분의 일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맥 경화증의 원인중 하나로 나쁜 의미로 많이 사용되지만 우리 몸이 유

lifebody.tistory.com

 

***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200mL 비트 주스 섭취는 건강에 굉장히 이로울 수 있습니다.


"비트즙" 고르는 법

1. 생즙이 중탕 제품보다 맛있다.

 

2. 겨울 비트가 여름 비트보다 맛있다.

 

3. 비트 100%의 의미는 여러 가지다.

   (비트만 넣어서 착즙 한 경우 100%),

   (비트와 물 이외에 다른 재료를 넣지 않은 경우)

 

비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