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가 버섯 효능, 차가 버섯 먹는법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1. 1. 3. 17:5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차가 버섯 효능, 차가 버섯 먹는 법

차가버섯은 아시아와 시베리아에서 건강 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차가버섯 효능을 살펴보면

 

1. 암 예방 및 개선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차가버섯은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늦춰 줍니다.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유해산소에 의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폐, 유방, 자궁경부암의 성장을 늦춰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트리테르펜 성분이 종양의 자폭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2. 혈압 강하

산화 스트레스는 고혈압의 원인입니다. 고혈압은 심장마비나 뇌졸중, 심혈관 질환 발병 확률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혈당 강하

여러 실험 결과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슐린 및 당뇨병 약 섭취하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중으로 혈당이 낮아질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의사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강하

차가버섯에 포함된 각종 항산화 성분은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LDL이 줄어들어 심혈관 질환 예방과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 쉽게 이해하기,콜레스테롤 낮추는 원리와 음식 콜레스테롤이란? 지방 성분의 일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동맥 경화증의 원인중 하나로 나쁜 의미로 많이 사용되지만 우리 몸이 유

lifebody.tistory.com

 

5. 노화방지

산화 스트레스는 각종 신체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햇볕이나 공해 등 노출 시에 유해산소로 노화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신진대사를 회복시켜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

항산화 뜻, 항산화 식품 항산화 뜻 - 항산화의 뜻은 말 그대로 산화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세포노화에 관한 설명을 할때 주로 듣게 되는 개념입니다. 세포의 노화는 세포의 산화를 의미하기 때

lifebody.tistory.com

 

6. 면역력 증가

사이토카인은 신체 면역체계의 화학적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은 백혈구를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차가버섯은 사이토카인 생산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면역체계를 증강시킨다고 합니다.

감기부터 치명적인 질환까지 감염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염증 개선

우리 몸이 질병을 퇴치할 때 염증이 도움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염증은 만성 질환으로 전환될 수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 등 만성 질환은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등 정신질환도 만성 염증과 연관이 있습니다. 

사이토카인을 조절하는 차가버섯의 효능은 염증을 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먹는 법

가장 간편하게 마시는 방법

물을 끓인 후 70도가 될때

 

차가버섯 가루를 3숫가락 넣어 1시간 정도 기다려 줍니다.

 

1시간 정도 기다린 후 가루에 건더기를 걸러내고 드시면 됩니다.

 

 

차가버섯 효능과 차가버섯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