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m 식이유황 효능 "관절염과 관절통증 효과 탁월"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1. 1. 31. 03:56

본문

728x90
반응형

msm 식이유황 효능 " 관절염과 관절 통증 효과 탁월"

 

ms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M이란?

엠멘이라는 말은 MSM + 아멘을 줄인 말입니다. 이 MSM 잘 맞는 사람들한테는 엄청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국에서는 주로 관절용 영양제로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홍화씨 추출물, 보스웰리아와 같이 복합적으로 구성이 되어서 나오고 직구 제품으로 MSM 단일로 캡슐, 정, 가루 세 가지 형태로 나오고 있습니다.

 

MSM의 구조식을 보면 황이 중간에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황은 칼슘이랑 인 다음으로 몸에 세번째로 많은 미네랄입니다. 많은 함량은 그만큼 황이 쓰임을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이 들어있는 음식을 살펴보면

계란, 마늘, 고추, 브로콜리, 콩나물등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01234

우리 몸에서는 관절에 연골, 피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콘도로이틴, 케라틴, 헤파린이 황이 포함된 황산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황이 부족해지면 연골과 피부의 구조가 파괴되고 해독도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MSM 역할

1. 항염효과

 - 염증을 가라 앉힌다.

염증을 일으키는 NF-kB의 활성을 억제하고 염증성 사이토카인 TNF-a, IL-6 같은 물질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이 관절염과 피부염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해독, 항산화 효과

 - 우리 몸에서 해독을 하거나 항산화 작용을 할 때 굉장히 필요한 것이 황 성분입니다. 해독이랑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들 글루타치온, 시스테인, 타우린 같은 아미노산들에 황이 들어가 있습니다.

 

3. 콜라겐 생성, 성장호르몬 구성

 - 콜라겐을 생성하고 피부, 머리카락, 연골, 성장호르몬들을 구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부가적으로 세포막 투과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독소와 노폐물이 잘 빠져나가고 산소가 잘 공급되도록 해 주고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MSM효능

1. 관절염과 관절 통증에 가장 큰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012345

특히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콜라겐이 감소하고 연골의 수분이 감소해 연골의 마모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기에 MSM이 작용하여 관절의 연골을 보호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 두 가지 모두 통증, 붓기, 뻣뻣함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무릎관절뿐만 아니라 관절이 들어가 있는 모든 곳에서 오십견, 손목, 허리 등등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2. 피부결을 개선하고 피부를 좀 더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01

비타민C와 더불어서 콜라겐 만드는 것을 도와주고 피부, 머리카락, 손발톱을 구성하는 케라틴을 강화시켜 줍니다.

MSM, 콜라겐, 비타민C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기본이 됩니다.

 

3.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0123

염증 반응을 가라 앉혀 주기 때문에 비염, 아토피, 습진, 여드름에 도움을 줍니다.

 

4. 근육 손상을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하루 3g씩 MSM을 복용한 사람이 마라톤 후에 근육통이 훨씬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너무 격렬한 운동을 하면 결합 조직 주변에 염증이 생기고 손상이 생기면서 통증이 나타나는데 MSM이 통증을 가라 앉혀 줍니다. 또 근육 세포막 투과성을 MSM이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젖산을 빠르게 배설시켜줄 수가 있어서 운동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5.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해독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인 글루타치온, 시스테인, 메티오닌, 타우린과 같은 아미노산들의 MSM의 황성분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타우린은 담즙을 구성해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MSM과 더불어서 커큐민, 우루사와 가레오를 같이 먹으면 담즙이 잘 생성되고 담즙이 잘 나오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을 구성하는 핵심 부분 중에 하나가 황입니다.

 

7.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MSM이 암 환자에게 나타나는 악액질, 빈혈이랑 피부색소침착 그리고 쇠약해지는 상태를 좋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SM은 효과가 있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효과가 좋지만, 부작용도 많이 나타난고 하니 잘 알아보고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MSM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