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유단백질의 효능은?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2. 5. 02:5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초유단백질의 효능은?

초유 - 소가 분만 직후부터 5일간 분비하는 우유로 농도가 짙고 영양분이 풍부하다.

초유의 생산량은 전세계 우유의 0.5%정도 밖에 안됩니다.

초유단백질의 80%가 면역글로블린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초유단백질에는 락토페린, 성장호르몬이 풍부하며 갓 태어난 송아지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농축된 것입니다.

면역글로불린이란? (tistory.com)

 

면역글로불린이란?

면역글로불린이란? 혈장 세포와 림프구및 이러한 유형의 세포의 특성에 의해 생성 된 단백질. 면역 글로불린은 바디의 면역 계통에 있는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박테리아와 같은 이물

lifebody.tistory.com

소의 초유에는 면역력 강화 성분이 풍부하고 사람의 초유와 비교 했을때 3배 이상의 면역글로블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이 초유에 필수 아미노산이 10종 함유된 완전 단백질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5일이내 짠 우유와 일반우유의 단백질 함량을 비교해 본 결과

5일이내 짠 우유의 단백질 함량이 일반우유보다 5배나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초유단백질은 면연력을 높여 세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이유가 바로 초유단백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면역글로블린 성분과 락토페린 때문입니다.

 

초유단백질 속 락토페린의 효능을 살펴보면 세포증식, 뼈 성장 촉진,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을 합니다.

초유단백질에는 일반우유에 비해 락토페린 함유량이 30~100배 높다고 합니다.

락토페린 효능은? (tistory.com)

 

락토페린 효능은?

락토페린 효능은? 락토페린은 1939년 소의 우유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1960년도에 사람의 모유에서도 발견이 되었습니다. 특히 초유에서 가장 농도가 높은 락토페린이 검출 된다고 합니다. 락

lifebody.tistory.com

 

초유단백질은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몸은 40대 이후 매년 1%씩 근육량이 감소하고, 50대가 되면 2%씩 감소하고, 80대가 되면 절반 가까이 소실합니다.

 

초유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근감소증이 완화되고 근육세포 노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초유와 초유단백질 효능에 대하 알아 보았습니다^^

초유는 대단한거 같아요 면역에 최고 같네요 ㅎㅎ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