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서스가루 효능은? "다이어트 탁월"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0. 12. 15. 18:58

본문

728x90
반응형

시서스 가루 효능은? "다이어트 탁월"

시서스 가루란?

열대 아시아, 아라비아 및 아프리카에 서식하는 포도과의 덩굴 식물입니다.

지방대사에 관여하는 여러 가지 대사 인자를 조절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지방, 탄수화물 흡수와 체지방 형성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에 보면 지방흡수를 방해하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퀘르세틴 성분이 시서스에는 양파의 60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항염작용에 좋은 레드와인에 많은 이소람네틴 성분이 레드와인에 1,850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 이소람네틴은 지방 형성 자체를 방지합니다.

 

탄수화물의 흡수를 돕는 아밀라아제 분비를 막아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시켜 줍니다.

 

지방이 흡수되기 쉽게 분해하는 효소 라파아제의 활성을 방지하여 지방 흡수를 방해합니다.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쥐에게 6주간 시서스 추출물 섭취한 실험에서

라파아제의 억제율이 16% 에서 75%로 증가하였습니다.

 

8주간 시서스를 섭취한 인체적용 시험에서는

체중 7.4kg, 체지방 12.8%, 허리둘레 8.6cm 감소했다고 합니다.

 

3대 비만 조절 호르몬에도 시서스가 영향을 주는데요

식욕조절 호르몬 렙틴 28.9% 감소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 36.2% 증가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 세로토닌 116% 증가했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은?

1. 다이어트 

렙틴은 식욕 조절 호르몬입니다. 체지방이 늘어나면 렙틴 분비도 증가해서 가짜 식욕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짜 식욕이 생기면 공복감을 느끼게 되어 음식을 계속해서 섭취하게 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이때 시서스가 렙틴 호르몬을 조절시켜 지방 분해해 줍니다. 지방을 태워서 크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시서스는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지방흡수, 합성, 축척을 막아 줌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위장 건강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위점막을 보호해 궤양을 완화시켜주고 시서스는 위속에 산 분비를 억제해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로 사용되는 PPI제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당뇨 예방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춰줍니다. 당뇨가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인슐린 민감도는 증가시키고, 저항성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 지방간 위험도 줄여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4. 뼈 건강

시서스에 포함된 성분 중에 '케토스테론'은 뼈를 치유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서스는 뼈 성장을 담당하는 골아세포 생성 자극하고, 통증을 줄이고 빠르게 치유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관절 건강과 부상 회복을 위해 시서스를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추출물의 경우 뼈 속의 칼슘과 인 증가, 뼈 손실을 줄여 줍니다.

 

5. 통증과 염증 완화

시서스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염증, 통증, 붓기와 자극을 줄여줍니다.

시서스의 통증 완화 효과는 아스피린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특히 치칠 증상 완화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효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 과일 비타민C 효과 비타민은 우리 몸 전체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데 쓰인다. 또 손상된 조직을 고치는데 쓰입니다. - 철분 흡수를 돕는다. - 상처를 치료하고

lifebody.tistory.com

 

6. 생리통 완화

시서스는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성분을 증가시키고, 고통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의 감정 기복과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와 시서스 가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