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기차 끓이는 방법, 황기효능과 면역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1. 4. 6. 00:04

본문

728x90
반응형

황기차 끓이는 방법, 황기 효능과 면역 

황기차 끓이는 방법

1. 물 1L에 황기 30~40g을 넣고 센 불에서 15분 정도 끓인 후 약불에서 20분 정도 끓입니다.

2. 진하게 드실 분은 은은한 불에 좀 더 끓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3. 팁으로 황기와 대추를 3:1 비율로 넣으시면 더욱 맛좋고 달달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황기 효능과 면역

우리 몸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세균같이 외부에서 침입하는 물질들로부터 인체를 방어하고 스스로 상처를 회복하고자 하는 면역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이 균현이 깨져서 감염에 대한 대응력이 떨어지고 인체의 회복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질병에 노출되고, 이것 때문에 몸이 손상되고 결과적으로 다시 면역력이 떨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반응형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

 

과도한 업무로 몸을 혹사하거나 반대로 별다른 활동 없이 집에서 편하게만 지내다 보면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바르지 못한 식습관, 환경호르몬이나 미세먼지도 모두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원인이 됩니다.

반대로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숙면, 올바른 음식 섭취로 인해 몸과 정신이 모두 건강할 때 우리의 면역력은 올라갑니다.

따라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야만 면역력도 올라갑니다.

 

황기는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큰 독성이 없어 집에서 끓여먹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황기는 콩과에 속하는 식물로 생긴 것은 인삼과 굉장히 유사하고 한의학에서는 뿌리를 약재로 사용합니다.

 

황기의 주성분인 사포닌은 마치 비누처럼 물과 기름 사이의 경계막을 없애주고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잘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황기 뿌리에 있는 성분들이 항산화 효능과 항염증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그 외의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고 또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어 우울증이나 무기력증, 신경쇠약, 불면증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중국에서는 당뇨에 황기를 많이 씁니다. 췌장의 베타세포의 파괴를 막아주면서 한편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또 당뇨합병증인 족부궤양에도 세 살 돋는데 좋은 도움을 주어 황기를 생용으로 쓰면 근육을 재생하는 능력이 좋아 근육의 피로나 피부 점막의 만성적인 손상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