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형간염이란? A형간염의 증상 A형 간염의 치료법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3. 3. 13. 03:12

본문

728x90
반응형

A형간염이란? A형간염의 원인과 증상  A형 간염의 치료법

 

A형간염이란? 

a형간염(Hepatitis A)은 간에 염증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병 중 하나로, 급성 간염의 일종입니다.

A형간염의 원인과 증상

원인 :

a형간염 바이러스(HAV, Hepatitis Avirus)에 의한 감염으로,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 전파됩니다. 직접적인 접촉이나 대인간염증 바이러스와 같이 공기 중에서 전파되지는 않습니다.

 

증상 :

감염 후 약 2~7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 후에 간경변과 간기능의 손상을 유발하는 급성 간염을 일으키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 피로, 발열, 흉통, 복통 등의 전신 증상
  • 구토, 설사 등 소화기 증상
  • 피부와 눈의 노란색 소환이나 황달
반응형

A형 간염의 치료법

a형간염(Hepatitis A)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대부분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간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1. 적절한 휴식과 영양: 휴식은 신체 회복에 필수적이며, 영양소 섭취도 체력 회복과 간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고, 중증 환자는 병원에서 수액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적절한 통증 완화제 사용: 피로, 발열, 흉통, 복통 등의 전신 증상이 있을 때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적절한 진통제나 해열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치료적 교육: 간염 환자는 치료 과정을 이해하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식사, 살균, 개인 위생 등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4. 예방접종: a형간염 예방접종은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전에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예방접종은 2회로 진행되며, 1차 접종 후 6개월 뒤에 2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간경변증, 심한 황달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 때, 환자는 간기능을 모니터링하고, 합병증의 유무와 정도에 따라 약물 치료나 수액 치료 등을 받게 됩니다.

 

또한, a형간염 바이러스 감염자는 치료 과정 동안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전파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 관리, 손씻기, 식중독 예방 등을 철저히 지켜야 합니다.

건강이 최고! 따봉!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