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랙베리를 먹는 방법, 블랙베리 영양소와 블랙베리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3. 11. 16. 18:03

본문

728x90
반응형

블랙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랙베리를 먹는 방법, 블랙베리 영양소와 블랙베리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블랙베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성 관목으로, 5~10m까지 자랍니다. 열매는 둥글고 검은색이며, 6월에서 8월에 걸쳐 익습니다. 블랙베리는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랙베리의 효능


* 항산화 효과

블랙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강화

블랙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나 독감 등의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블랙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블랙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랙베리는 포만감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 눈 건강

블랙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황반변성 등의 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블랙베리의 부작용


블랙베리는 대부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를 과다 섭취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베리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블랙베리를 먹는 방법


블랙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잼, 주스,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베리는 차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습니다.

블랙베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블랙베리 영양소

블랙베리는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콜라겐 생성, 철분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 칼륨은 혈압 조절, 근육 기능 유지, 신경 전달에 도움이 됩니다.
* 마그네슘은 뼈 건강, 심장 건강,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 식이섬유는 장내 환경 개선, 변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 제거, 혈관 건강,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블랙베리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블랙베리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 블랙베리 잼

재료: 블랙베리 500g, 설탕 200g, 레몬즙 1큰술

1. 블랙베리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냄비에 블랙베리와 설탕을 넣고 중불에서 끓입니다.
3. 블랙베리가 으깨지면 레몬즙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줍니다.
4. 잼이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식힌 후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 블랙베리 샐러드

재료: 블랙베리 100g, 사과 1/2개, 양상추 1/2개, 아몬드 10g,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1. 블랙베리, 사과, 양상추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2. 볼에 블랙베리, 사과, 양상추, 아몬드를 넣고 꿀, 레몬즙, 올리브유를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3. 완성된 샐러드를 접시에 담고 크림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 블랙베리 스무디

재료: 블랙베리 100g, 우유 200ml, 꿀 1큰술

1. 블랙베리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믹서기에 블랙베리와 우유, 꿀을 넣고 잘 갈아줍니다.
3. 완성된 스무디를 잔에 담고 얼음을 넣어 마시면 됩니다.

* 블랙베리 요거트

재료: 블랙베리 100g, 요거트 150g, 꿀 1큰술

1. 블랙베리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그릇에 요거트와 블랙베리를 넣고 꿀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3. 완성된 블랙베리 요거트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먹으면 됩니다.

블랙베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블랙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