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르텍 항히스타민제 지르텍의 효능 지르텍의 부작용

건강정보(음식,영양제등등)

by 행복을 찾자 2023. 4. 6. 18:0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지르텍 항히스타민제 지르텍의 효능 지르텍의 부작용

 

 

 

 

 

 


지르텍

 

지르텍

"지르텍"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항히스타민제 중 하나입니다. 이 약은 알레르기성 결막염, 비염, 피부염, 쿠푸스증후군 등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르텍의 활성 성분은 세테리진이며, 이는 비염 및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입니다. 지르텍은 일반적으로 경구용 알레르기 약으로, 전문 의료진의 처방에 따라 사용됩니다.

 

 

반응형

 


항히스타민제 

항히스타민제는 히스타민 수용체를 차단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히스타민은 우리 몸에서 염증 반응과 면역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히스타민은 마취제 및 소화기 운동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히스타민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데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알레르기 비염, 결막염, 피부염 및 기타 알레르기 반응은 대개 히스타민 수용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르텍의 효능 

지르텍은 항히스타민제 중 하나로, 세테리진이라는 활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약은 다양한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됩니다.

비염: 지르텍은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콧물, 재채기, 코감기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결막염: 지르텍은 결막염으로 인한 눈가려움, 붉은 눈, 눈물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피부염: 지르텍은 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 발진, 염증, 케로시스, 건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수족냉증: 지르텍은 수족냉증으로 인한 발가락, 손가락의 차가움, 저림,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진통효과: 지르텍은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경감을 돕는 진통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르텍은 대부분의 항히스타민제와 달리 졸음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르텍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유용한 약물입니다.

그러나 지르텍은 알레르기 외의 증상, 예를 들어 질환 또는 약물 부작용에서 오는 증상을 완화시키지는 않습니다. 지르텍 복용 전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0123
부작용증상

 

지르텍의 부작용

지르텍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흡수하고 부작용이 적은 안전한 약물입니다. 그러나 드물게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졸림: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지르텍 복용 후 몸이 졸린 상태가 되거나 수면에 들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은 특히 처음 복용할 때나 고용량으로 복용할 때 더 많이 나타납니다.
두통: 일부 사람들은 지르텍 복용 후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은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입마름: 입이 마르고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은 특히 고령자에서 더 자주 발생합니다.
어지러움: 일부 사람들은 지르텍을 복용한 후 어지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소화불량, 구역질, 복부 불쾌감 등 소화기관과 관련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 드물게, 지르텍을 복용한 후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희귀하지만, 피부발진, 호흡곤란, 구역질,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지르텍 복용 중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지르텍 

항히스타민제 

지르텍의 효능 

지르텍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